화면 캡처해서 움짤 GIF 만들어주는 도구: ScreenToGif

 

 

여러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위와 같이 GIF 이미지, 소위 움짤이 많이 떠돌아다닙니다. 이런 GIF 파일을 쉽게 만드는 도구들이 존재하며, 그 중 하나가 ScreenToGif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또는 Microsoft Store에서 해당 툴을 직접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creentogif.com/

 

ScreenToGif - Record your screen, edit and save as a gif or video

Free screen recorder tool. Record, edit and save as a gif or video.

www.screentogif.com

 

 

ScreenToGif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아래 항목 중에서 녹화를 선택하면 모니터 화면 어딘가에 네모난 테두리 박스가 생성됩니다. 이 테투리 창을 움짤을 추출하고자 하는 위치에 가져다 둡니다. 그러고 나서 하단 녹화/정지버튼을 눌러서 녹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녹화가 마무리되면 아래와 같이 Gif 파일로 저장할 프레임을 선별하고 이들을 묶어 저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제일 하단에는 시간 순서대로 1번 프레임, 2번 프레임, ... 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필요 없는 것들은 마우스로 선택한 뒤 Delete키로 날려버리고, 도구 탭의 파일>>저장>>우측탭 저장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Gif 파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완성된 Gif 파일의 예시이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