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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7.08 19:52 posted by eunn

1. 블로그들은 고객의 전도활동(customer evangelism)을 부채질한다. 블로그 자체가 갖고 있는 개인적인 속성은 당신과 당신 조직을 인간답게 만들도록 촉진한다.

2. 블로그들은 즉각적인 피드백 메커니즘으로서 기능한다. 블로그는 독자들이 자신의 반응을 표출하거나 자신의 블로그와 링크시키는 것을 허용한다. 이는 주요 아이디어나 이슈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는 셈이다. 블로그는 작은 문제가 크게 불거지기 전에 표면화되도록 돕는다.

3. 블로그들은 당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더 자주 공유하도록 만든다. 블로그는 당신이 알고 생각하고 믿고 있는 바를 나누는 공간이다. 게다가 검색 엔진들은 고객들 뿐 아니라 잠재 고객들이 당신을 발견하기 쉽도록 당신의 현재 고민들을 목록화하여 제공한다.

4. 블로그들은 입소문의 확산을 촉진한다. 고객들과 잠재 고객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이슈들을 진솔하고, 정보성 있게, 그리고 심도있게 작성하면 그 글들은 더 잘 확산될 것이다.

5. 블로그들은 동시적인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직접 만나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할 수 있다.

6. 당신의 웹사이트가 아직 없거나 있더라도 볼품이 없다면, 블로그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세련된 템플릿들을 이용할 수 있다.

7. 블로그 활동은 당신을 당신의 사업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도록 도와준다.

- 시티즌 마케터즈의 저자 Ben McConnell의 블로그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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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맨 | 2007.07.09 11:3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기업들이 블로그에 관심을 지니면서도 선뜻 채택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우선, 내부에서 블로그 운영이슈를 걱정할 것입니다. 누가 모니터링하고 누가 댓글을 달아줄 것이냐를 놓고 고심을 할 것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얻은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고민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혁신이 어려운 것입니다.
eunn | 2007.07.09 21:43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펜맨 / 미국의 퀵북커뮤니티가 좋은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콜센터 대신에 커뮤니티를 운영, 제품 사용자들끼리 서로 유용한 정보를 주고 받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 콜센터 직원들은 커뮤니티 내 각 포럼들의 운영자로 활동하면서 고객들간의 의사소통을 조정만 해주고 있으니, 오히려 운영인력은 줄어들고 고객들의 만족도는 훨씬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 셈입니다. ^^
penman | 2007.07.10 00:00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콜센터를 커뮤니티 방식으로 운영하고 싶은 기업에게 블로그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런 방식을 적용할 만한 분야는 역시 기술기반 제품이나 서비스가 될 것같습니다. 티보커뮤니티 Tivocommunity 나 트레오놋 treonaut 이 그런 경우에 해당할 것 같습니다.
쥬니캡 | 2007.07.15 03:0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번역서를 내기 위한 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군요. 다수의 원서를 구매해서 읽고 있는데, 아직 관련 책은 구매를 하지 않았거든요. 새롭게 번역서가 나오면 구매해야겠군요. 좋은 번역서 기대하겠습니다.
석지 | 2007.07.16 18:09 신고 | PERMALINK | EDIT/DEL
네 감사합니다~^^
beatshon | 2007.07.15 10:12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트랙백보고 달려왔습니다. 책이 발간되면 다양한 사례들을 접할수 있겠군요.기대됩니다.^^
석지 | 2007.07.16 18:10 신고 | PERMALINK | EDIT/DEL
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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